티스토리 뷰




로이조 주작사건 정리 컴퓨터 이벤트 왜 논란일까


BJ로이조가 앞서 발생한 주작논란에 대해 법적 조치하겠다는 의사를 밝힌바 있습니다.  7월26일 로이조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컴퓨터 영상 이벤트 주작 논란과 관련해 해명하는 영상을 올렸습니다. 


요즘 몸과 마음이 너무 힘들어 변호사님을 만나뵙고 왔으며 변호사님과 같이 해결하기로 법률 자문을 받고 왔다고 밝혓습니다.


로이조 주작논란이 생긴이유는 한 커뮤니티 유저가 의혹을 제기하면서 불거지게 되었습니다.





한 유저가 당첨자가 발표된이후 당첨자를 추적하게 되었는데 당첨자중 3명이 인증메일 주소가 동일하게 oh 로 시작하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충분히 있을수 있는 일이기 때문에 여기까지는 괜찮습니다.



하지만 구글 계정이 존재하지 않는 아이디가 발견됨에 따라 의혹은 증폭되었고 각 커뮤니티에 로이조 주작 관련 내용들이 실시간으로 올라오게 되었습니다. 네티즌들의 거센 공격에 로이조는 직원의 개인적인 일탈이라며 다시한번 해명을 하게 되었습니다.


로이조는 해당 직원에 대해 업무상 횡령과 배임,사기등 다양한 측면에서 법률적 검토를 하고 있으며 경찰조사를 통해서 진실이 밝혀질것이라며 다시한번 사과의 뜻을 밝혔습니다.





이후 로이조는 직원 잘못임에도 직원을 잘 컨트롤하지 못한 본인의 책임도 있다며 책임을 통감했고 이후 재 추첨을 통해 본인이 직접 당첨자들을 찾아가 선물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로이조는 송파구 거여동과, 고양시 정발산동 등을 돌아다니며 당첨자를 방문했고 당첨자 집에 이벤트 선물인 컴퓨터를 설치하는 모습을 영상에 담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로이조의 이런 노력은 주작논란으로 유튜브 구독자가 감소하자 다시 한번 열심히 하겠다 는 사과의 의미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한달 수입이 수천만원에 달하는 로이조가 고작 3천만원 때문에 본인의 명성에 먹칠을 했을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구독자들도 많습니다. 로이조는 앞서 구입한 맥라렌을 공개하며 시청자들의 도움으로 성공할수 있었다며 감사를 표하는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어려운 시절 단칸방에서 BJ를 시작해 성공의 표본이 된만큼 초심을 잃지않고 끝까지 좋은 영상을 제작해 주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