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타 뜻 신조어 유래와 의미부터 알아보자 


인터넷 사용이 늘어나면서 각종 신조어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현타' 라는 단어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하는데요. '현타왔다' '현타온다' 등으로 요새 사용을 많이 하고 계십니다.


현타는 '현자타임' 또는 '현실자각타임' 의 약자입니다. 현타 의 뜻은 '아무것도 하기 싫다' '그냥 가만히 쉬고 싶다' ' 모든 의욕을 잃어버렸다' '너무 허무하다' 등의 의미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뭔가에 열중하다가 허무함을 느끼거나 '내가 왜 이러고 있나' 하는 생각이 들때 또는 '내가 지금 뭐하고 있는건가' 라는 생각이 드는 걸 '현타왔다' 라고 표현을 하는것입니다.


'현타' 라는 단어가 생긴 유래는 욕구 충족에서 시작됩니다. '현자타임'이라는 단어는 가 열정적으로 욕구를 충족 하고 난 후 밀려드는 공허함과 후회,상실,죄책감 등 을 느끼는 것을 두고 현자타임 이라고들 합니다.





이 시간동안은 아무것도 욕심내지 않고  유혹당하지 않으며 세상을 바로 볼수 있는 '무념무상의 시간' 이라고 하여...즉 '현자의 시간' 이라고 하여 '현자타임' 이라 불립니다. 


얼마전 해피투게더에서 '지니언니' 강혜진이 나이 30에 아이들과 애들처럼 놀고있는 본인의 모습을 볼때 가끔  '현타온다' 라고 말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