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워마드 뜻 워마드 편파수사 논란 국민청원 등장


워마드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남성 혐오 성향 사이트로 알려진 '워마드'의 운영진에 대한 경찰의 조사가 급물살을 타고 있는 가운데 워마드 회원 및 여성단체들이 반발에 나서고 있습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워마드와 관련에서 경찰이 편파적으로 수사를 하고 있다며 이를 규탄하는 청원글이 지속적으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국민청원을 올린 이들은 여성혐오 사이트로 알려진 일간베스트(이하 일베)는 수사하지 않으면서 워마드만 수사하는거는 차별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경찰을 비난하는 목소리가 점차 높아지는 가운데 편파수사를 주장하는 청원글에는 현재 수만명이 동참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편파수사를 주장하는 이들은 경찰이 과거 소라넷 운영자와 일베 운영자는 못잡고 있으면서 워마드만 잡으려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일베 뿐만아니라 오유와 디씨 그리고 많은 남초현상 사이트에서 음란물이 유포가 되고 있는데 경찰은 이를 방조 묵인하며 이들 범죄에 동참하고 있는게 현실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렇게 워마드의 목소리가 높아짐에 따라 워마드의 뜻이 무엇인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워마드란 여성의 woman 과 유목민이라는 뜻을 가진 nomad를 합친 말로 알려져 있습니다. 워마드(womad)=우먼+노마드.


워마드를 바라보는 시각들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무조건적인 남성혐오 사이트' 로 바라보는 시각이 있는반면 '여성들의 사회 불평등 반대 사이트' 로 바라보는 시각도 있습니다.





경찰은 많은 논란에도 불구하고 워마드 운영자를 체포하기 위해 워마드의 서버가 보관중인 미국경찰에 공조수사를 요청한 상태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인터폴의 협조를 얻을것으로 알려져 논란은 지속될것으로 보입니다.


여성우월주의 사이트로 알려진 워마드는 점차 본인들의 목소리를 높여가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일지 많은 분들이 지켜보고 있는 상태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