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울루 벤투 한국축구감독 선임 연봉 얼마나 될까?


대한민국 축구의 미래가 파울루 벤투에게 달리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한국 축구대표팀의 사령탑이 된 파울루 벤투는 전 포르투갈 대표팀 감독으로 올해 나이 49살이라고 합니다.


대한축구협회의 한 관계자는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 국가대표감독선임위원장인 김판곤 위원장이 곧 새로운 감독을 발표할 예정이다. 내가 알기로는 이미 내정이 되어 있는데 파울루 벤투 감독으로 알고 있다" 라고 밝혔습니다. 





김판곤 위원장은 8월 17일에 신문로에 위치한 축구회관 2층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누가 선임 되었는지 발표를 할것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김판곤 위원장은 장기간의 유럽출장에서 물망에 오른 감독들을 접촉하고 다녔습니다. 파울루 벤투 감독 뿐만 아니라 키케 산체스 플로레스 (전 아틀레티코 감독) 등과도 이미 만남을 가진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긴 고민 끝에 파울루벤투 감독을 한국 축구 사령탑으로 내정하였으며 다음달 7일부터 한국 대표팀을 이끌것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부임 한달도 되지 않아 7일에는 코스타리카와 그리고 11일에는 칠레와의 경기를 치루면서 감독으로서 시험대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축구협회와 파울루 벤투 감독과의 계약 관련한 조건은 알려지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별다른 특이사항이 없는 한 2022년에 개최하는 카타르 월드컵까지는 계약이 유지될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합니다. 대중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부분중 하나가 바로 연봉인데 역대 외국인 감독중 최고의 대우를 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슈틸리케 전 감독의 경우는 15억원가량을 받았습니다.





벤투감독은 포르투갈 국가대표 출신입니다. 많지는 않지만 A매치는 35경기를 뛰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벤투 감독과 한국은 인연이 있는데 한일월드컵에서 포르투갈과 대한민국의 경기에 출전했던 이력이 있다고 하네요.


선수생활을 끝낸이후 감독수업을 받고 2010년~2014년까지 포트투갈 축구대표팀의 수장을 맡았으며 이후 뛰어난 역량으로 여러 나라의 축구팀 감독을 맡아왔습니다. 파울루벤투 감독이 히딩크감독 버금가는 명장이 될수 있을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