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륨으로 시작하는 단어 늄으로 시작하는 단어 끝말잇기 비법


지난 토요일에 방송된 아는형님 보셨나요. 아는형님에 외국국적을 가진 연예인들이 출연해 아는형님 멤버들과 끝말잇기 대결을 펼치는 내용이 방송이 되었습니다. 


끝말잇기를 할때면 꼭 나오는 공격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끝말잇기 한방단어 들을 사용하는것입니다. 보통 륨,력, 듐. 슭, 슘 등 으로 끝나는 단어들을 말하면 상대방은 속수무책으로 질수밖에 없습니다.





그중에 대표적으로 화학원소들로 공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로 륨으로 끝나는 어려운 발음의 원소들인데 륨으로 끝나는 단어들은 많습니다. 


과산화 나트륨, 칼륨, 토륨 등 원소이름들을 외워두시면 상대방을 공격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화학원소에는 우리가 몰랐던 특이한 단어들이 꽤나 많습니다.





반대로 상대방이 나트륨이나 칼륨등으로 공격을 해온다면?


바로 '륨본드'로 대응을 하면 됩니다.

륨본드는 바닥 장판용 본드로 실제 판매도 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도 바로 나오니 증명하기도 쉽습니다.





만약 누군가가 륨본드를 써먹었다면 비장의 두번째 무기가 있습니다.

바로 두음법칙을 적용해서 늄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찾는것인데요.


바로 탄자니아 지역에 있는 호텔 이름 늄바니 (NYUMBANI)가 있습니다.

사진에 떡하니 스펠링도 있기 때문에 반박을 하지 못할겁니다. 





이렇게 륨으로 시작하는 단어와 륨으로 끝나는 단어들을 살펴봤는데요.

재미로 하는 끝말잇기 게임인데 이렇게 까지 할 필요가 있겠나 싶기도 하지만

모든 게임에는 최선을 다해야겠죠?


이상 륨으로 시작하는 단어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