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궁 이우석 일베 운지 논란 디씨 양귀 닉네임 패드립


양궁에서 새로운 기대주로 주목받고 있는 이우석이 최근 일베 논란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소중한 은메달 2개를 획득해 국민들에게 큰 기쁨을 준 이우석 선수는 과거 이우석 본인으로 추정되는 디시인갤러리 인증글로 인해 곤혹을 치루고 있습니다.


이우석은 대한민국 양궁 국가대표 선수로 1997년생이며 남자 개인전과 단체전에서 각각 은메달 1개씩을 목에 걸었습니다.







현재 '이우석 선수가 과거에 쓴글' 이라며 인터넷게시물을 캡처한 사진이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이 되고 있습니다. 디시인사이드 게시물에 따르면 닉네임' 양귀' 라는 글쓴이가 양궁 트로피 사진을 공개하며 "2018년 양궁에서 이우석이 나오면 본인인줄 알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어 "양궁 x나 쉽다. 형들도 할일 없으면 양궁이나 해라 " 라고 글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해당 게시물이 올라온시점은 2012년으로 1997년생인 이우석 선수는 공교롭게도 당시에 만15세였습니다. 인터넷 게시글이 올라온 시점과 본인의 이름을 밝힌 정황상 네티즌들은 닉네임 '양귀'의 당사자를 이우석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한양궁협회는 이를 강하게 부인하고 있습니다. 이우석에게 확인을 한 결과 "이우석은 사실이 아니라고 말하고 있다. 이우석도 관련내용을 알고 있으나 누군가 본인을 사칭해서 쓴거 같다 " 라며 부인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번 논란은 닉네임 '양귀'가 패드립뿐만 아니라 '운지'라는 단어를 반복사용하면서 일베가 아니냐는 의혹이 일기 때문입니다. 운지라는 단어는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을 비하하고 희화화 하는 단어로 대표적인 일베 용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인터넷 커뮤니티 사용자들이 익히 알고 있는 사실이기 때문에 만약 이우석 선수가 양귀가 맞다면 일베 사용자인게 확실해 지는것입니다.






또한 만약 양귀가 이우석 선수가 맞다면 아무리 철없는 중학교 시절이라 하더라도 욕설과  패드립을 한것은 비난을 받을수 밖에 없습니다. 댓글로 상대방에게 욕설과 "니네 엄만 서울역에 껌팔이다~" 라며 패륜드립을 한 부분이 문제가 되는 부분입니다.


양궁협회측은 이우석이 굉장히 황당해 하고 있다면서 논란이 계속 커질경우 이우석이 아니라는 증거자료를 공개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우석 본인도 본인의 아시안게임 은메달리스트라는 커리어를 위한다면 명명백백하게 이번 논란에 대해 조사를 의뢰하고 결과를 확인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