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이블랙 혼혈 마리 국적 실명


유명 안무가 제이블랙이 27일 MBC에서 방송된 나혼자 산다에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박나래가 디제이 공연 준비를 위해 제이블랙을 찾아간 내용인데 공연에서 선보일 퍼포먼스를 준비하기 위함이였습니다.


제이블랙의 본명은 조진수로 1982년생입니다. 조진수는 두개의 닉네님으로 활동중인데 남성댄스를 출때는 제이블랙, 여성댄스를 출때는 제이핑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장을 하고 하이힐을 신고 고난도의 댄스를 선보여 많은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댄싱9을 시작으로 마이리틀텔레비전, 자기야,이상한 나라의 며느리 등 다양한 방송에 이름을 알리고 있으며 한국예술원의 무용학과 교수를 겸직하고 있습니다.


제이블랙은 자기야에 출연해 본인은 토종한국인이라고 말해 MC김원희와 패널들을 깜짝놀라게 만들었습니다. 특히나 이국적인 외모로 혼혈이라고 생각했던 사람들이 많은데 본인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믿지 않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과거 토크몬 출연당시 생활고를 겪던 얘기를 하며 힘겨웠던 시절에 대해 밝히기도 했는데 지금은 자타공인 스트릿 댄스 1인자로 불리며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댄스를 배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기도 하는데 특히 박나래의 경우 제이블랙을 너무 존경하고 팬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제이블랙도 박나래의 프리댄스를 보고 에너지 넘치고 지금도 충분하다며 화답하기도 했습니다.





안무가 제이블랙은 2014년 마리와 결혼해 달달한 신혼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부부동반으로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에 출현해 현명한 남편으로써의 처신도 선보여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습니다.


자상하고 다정한 남편의 역할도 완벽하게 소화해 내는 제이블랙.  그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