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커 편부모 연봉 방송사건 군면제


페이커는 본명 이상혁으로 1996년생 프로게이머입니다. SK텔레콤 T1소속으로 '2016년 대한민국e 스포츠 대상 올해의 대상''2017년 더게임 어워드 최우수 e스포츠선수상'을 수상하며 스타 프로게이머로써 자리매김을 했습니다.


지난 6월 프로게이머 홍진호가 라디오 스타에 출연해 페이커 연봉을 언급하기도 했는데 프로게이머 중 가장 많은 연봉을 받는다며 부러움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대략 알려진 페이커의 연봉은 30억원으로 인센티브까지 합하면 50억원 정도 된다고 홍진호는 말하고 있습니다.





홍진호는 본인이 프로게이머를 하던 시절에는 연봉 1등이 2천만원을 받고 각종 광고와 행사 , 인센티브등을 합쳐야 겨우겨우 연봉 1억을 넘겼는데 요새 프로게이머는 기본이 억대라며 자조석인 얘기를 하기도 했습니다.


페이커는 프로게이머중에서도 스타 프로게이머로 많은 이들의 우상과도 같은 존재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 리프트 라이벌즈 개막을 앞두고 인터뷰를 했던 '루키' 송의진은 인터뷰에서 페이커는 연예인과도 같은 존재라며 선망의 눈빛을 나타내기도 했다고 합니다.





페이커는 편부모 가정 (한부모 가정) 에서 자라났다고 알려져 있는데 어렵게 살아온

만큼 수십억의 연봉을 받는데도 불구하고 한달에 몇십만원 정도밖에 쓰지 않는다고 합니다.


페이커는 각종이슈때문에도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걸로 알려져 있는데 7월 트위치 방송중 한국인 외국인들이 ' hide on bench' 라며 도배를 시작으로 각종  비난과 패드립을 해 페이커는 방송을 중단하기에 이르기도 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 갤러리 (롤갤) 에서도 이번 악플 사태에 대해 너무 심해다며 의견이 나뉘는 가운데 소속사의 악플러 고소여부에 대해서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형국입니다.


한편 2018년 2022년 개최되는 아시안 게임에 e스포츠종목이 포함되는 것으로 결정되어 페이커가 금메달을 딸 경우 군면제가 되는게 아니냐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