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풍 솔릭 경로 한반도 관통 예정 주의요망

 


무더웠던 폭염이 지나가 한숨 돌린 가운데 강력한 태풍이 예고되고 있어 긴장감을 주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의하면 19호 태풍 '솔릭' 의 예상 경로가 우리나라를 정통으로 지나갈것이라고 예고 하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에는 아직까지 직접적으로 우리나라에 큰 피해를 끼친 태풍은 아직까지 없습니다.





기상청은  태풍 '솔릭'이 일본의 가고시마 남동쪽 거리 약 900여 키로미터 부근에 위치해 있는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현재는 시속 15키로미터 정도로 이동중인것으로 알려졌는데 이 추세대로라면 22일경 제주도지역을 덮칠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루뒤인 23일경에는 한반도에 도착해 큰 피해를 줄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태풍 솔릭은 목포를 거쳐 속초를 통과해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로 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국의 중심부를 지나가며 전국적으로 태풍의 영향권에 속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태풍 솔릭은 그 세력이 어마어마 할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8월 20일 3시 초속이 39미터로 강력한 태풍인 솔릭은 초속 43미터를 곧 넘어설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제주도에 근접하게 되는 22일에는 시속 140여 킬로미터의 강풍이 불걸로 예상이되고 일부 지역의 경우는 160여키로미터에 달하는 초고속 강풍이 불걸로 예측되어 해당지역에 경계태세가 내려져 있는 상태입니다.


한반도에 상륙하게 되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을 시속 100여킬로미터로 이동할것으로 보입니다. 위험반원으로 분류되고 있는 영동과 영남 지방은  시속135키로미터 예측되어 시민들의 주의가 요구 되고 있습니다.




댓글